고객불만서비스

이의/불만 처리프로세스




1. 목적
본 절차는 인증/등록업무와 관련한 이의 및 불만처리 절차에 적용한다.

2. 용어의 정의

이의제기 (Appeals)
고객은 해당 심사 및 인증결정과 관련하여 당인증원이 내린 다음의 결정이 불리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 이를 재고해 줄 것을 요청하는 것이다.
- 인증신청과정에서의 불리한 결정
- 심사과정에서의 부적합의 불리한 결정
- 인증범위의 변경에 대한 불리한 결정
- 인증의 취소, 정지에 대한 불리한 결정

불만 (Complains)
이의제기와는 다른 것으로, 불특정인이 당 인증원의 검증활동이나 피검증자의 활동과 관련하여 불만족을 표현하는 것이다.

3. 이의/불만 처리프로세서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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